환자 식단건강관리
풀리비비123
풀리비비12323.01.26
오메가3는 통풍 환자에게는 안 좋은가요?
오메가3가 막힌 혈관도 뚫어주고 뭐 콜레스테롤에 좋다고 들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통풍 환자가 먹으면 안되는게 맞는건가요?
식단 관리만 잘 해줘도 오메가3를 먹지 않아도 되는거죠?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에는 요산 수치가 높아서 생기는 것입니다.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을 많이 있는데
등푸른 생선에는 퓨린 함량이 높기 때문에 통풍을 가지신 분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