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세심한테리어2
세심한테리어223.11.03
병아리콩에 대해 성분을 알아보고싶습니다.
병아리콩을 반찬으로 해먹을려고하는데 콩에 대해 성분을 알아보고싶습니다. 심혈관,고혈압에 예민해서 그런데 먹어도 따로 문제는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병아리콩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아연이나 이소플라본 식이섬유가 풍부햐서 고혈압에도 도움을 줍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병아리콩은 콩류 중 하나로,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식재료로써, 병아리콩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병아리콩에 함유된 단백질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심혈관, 고혈압에 예민한 사람이 병아리콩을 섭취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병아리콩은 콩류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가스, 복부 팽만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100~150g 정도의 병아리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