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단팥소보로크림빵
당뇨란 왜 꾸준한 관리가 필요힌병이라고 부르는가요?
당뇨는 우리나라에서 약2천만명이 당뇨환자로 심각하다고 하는것 같아요. 그런데 왜 당뇨는 꾸준한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는 약을 먹는다고해서 치료가되는 질병이 아니고 혈당수치를 꾸준히 관리해주어야하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뇨병이 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지에 대해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당뇨병은 혈당 조절이 어려운 상태이며 고혈당 상태가 지속될 경우 신체의 여러 기능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신장, 심혈관계, 눈 등 다양한 기관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꾸준한 혈당 관리가 중요합니다.
2. 당뇨병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 요소가 많으며 예를 들어 심혈관 질환, 신장질환, 망막병증 등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합병증은 혈당 조절을 통해 예방할 수 있거나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 당뇨병을 잘 관리하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으며 혈당을 적절히 조절하고,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4. 당뇨병이 심각한 합병증으로 발전할 경우 치료와 관리에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으며 꾸준한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는 합병증은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당뇨병은 꾸준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한 만성 질환으로, 초기 발견과 조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