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지나가는 행인 22
지나가는 행인 2223.12.29
다이어트에 좋은 저녁식단이 뭐가 있을까요?
일하면서 다이어트하기가 힘들어서 저녁이라도 다이어트식단을 해보려고 합니다 괜찬은 식단 한두개 추천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시니 저녁 자체를 푸짐하게 드시는 것보다 가볍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야채 과일 샐러드에 두부를 넣어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영양소는 견과류 고구마 정도로 채우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저녁식단을 구성할 때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택하면서 동시에 체중 감량을 위해 칼로리가 낮은 식품인 채소, 과일, 저지방 유제품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닭가슴살 구이와 야채 샐러드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공급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두부구이와 콩나물국은 단백질 공급과 함께 낮은 칼로리로 저녁식단에 어울립니다. 또한, 생선구이와 현미밥은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제공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취향과 식습관에 맞는 영양 솔루션을 찾을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수분 섭취도 다이어트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