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2.27
다시마는 어떤 성분이 영향이 좋은 건가요?
다시마를 많이 먹으면 건강에 너무 좋다고 하는데 저도 평소 다시마 쌈을 자주 먹는데요 그런데 다시마는 어떤 영양성분이 사람한테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다시마는 식이섬유, 알긴산,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시마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슘이나 칼륨 요오드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나 변비 혈액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다시마는 우리 식탁에서 널리 사용되는 해조류로,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주된 영양 성분으로는 식이섬유, 푸코이단, 알긴산, 갈조소, 엽산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갑상선 건강 개선, 혈압 조절, 콜레스테롤 감소, 면역력 강화, 항암 및 항염증 효과, 소화 촉진, 변비 예방,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는 국물, 탕, 무침, 김치, 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단에 포함시키면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조정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시마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다시마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요오드 (Iodine):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고 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칼슘 (Calcium): 뼈와 치아의 건강을 지원합니다.
3. 철분 (Iron): 혈중 산소 운반에 필요한 헤모글로빈 형성을 돕습니다.
4. 마그네슘 (Magnesium): 근육 및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5. 비타민 B12: 혈구 생성 및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며, 특히 갑상선 기능이나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시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해조류이며 요오드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