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늘도 치봉이는 달린다.
가공식품 속 식품첨가물을 없애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가공식품은 식품공정과정에서 맛과 저장성을 늘리기 위해 인공감미료나 방부제를 넣어 만들어집니다.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고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영양은 낮고 열량은 높은 깡통식품이라고 불리는데요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식품첨가물을 없애거나 줄여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공식품에서 식품첨가물을 줄이거나 없애는 방법은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가능합니다.
1. 가공이 적게 된 자연식품을 우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능하면 직접 음식을 조리해서 가공식품 대신 자신이 식품첨가물을 추가하지 않고 조리할 수 있습니다.
3. 가공식품을 선택할 때에도 가능한 한 식품첨가물이 적게 들어간 제품을 찾아보세요.
4. 가능하면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식습관을 갖추려고 노력해보세요.
5. 유기농 제품은 일반적으로 식품첨가물이 적게 들어가 있거나 전혀 들어가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가능하면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직접 요리할 때는 식품첨가물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첨가물 대신 식초나 신선한 허브 등을 사용하여 맛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조금씩 가공식품 속의 식품첨가물을 줄이고 건강에 이로운 식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