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7.24
감자는 구워서도 먹고 튀겨서도 먹고 삶아서도 먹는데 어떤 방법이 건강에 좋은가요?
감자는 구워서도 먹고 튀겨서도 먹고 삶아서도 먹는데 어떤 방법이 건강에 좋은가요? 사실 먹기엔 튀겨서 먹는게 가장 맛있는데 다음이 구워먹는 건데 맛있는건 아마 건강에 안좋을꺼라 생각되는데요 삶아먹는게 가장 건강에 효과적인 감자먹는 방법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를 먹는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삶아서 따뜻할때 드시는것 보다
식혀서 드시면 더 건강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감자를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 영양소 함량과 맛이 달라집니다.
- 삶은 감자>구운 감자>튀긴 감자
감자를 가장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삶는 것입니다. 삶은 감자는 튀긴 감자나 구운 감자보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습니다. 또한, 삶은 감자는 감자의 영양소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튀긴 감자는 가장 맛있는 감자 요리 중 하나이지만, 건강에 가장 좋지 않습니다. 튀긴 감자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튀긴 감자는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자를 가장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삶는 것입니다. 삶은 감자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감자의 영양소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