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음식에 표기하는 칼로리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마트에 가보면 식제품 포장에 칼로리가 다 적혀있던데
표기된 칼로리는 우리가 흡수하는 칼로리인가요?
아니면 음식이 가진 칼로리인가요?
칼로리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포장지에 표기된 칼로리는 해당 음식이 가진 이론적인 에너지 값을 나타내며, 실제로 우리가 흡수하는 칼로리는 개인의 소화능력, 음식의 가공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로리 표기는 참고용으로 사용하고, 본인의 몸 상태와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 식품이나 여러 가지 제품에 표기가 되어 있는 칼로리는 100그램당 기준으로표기가 되는데그 제품이 가지고 있는 칼로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음식에 표기되는 칼로리는 일반적으로 해당 제품이 가진 전체적인 칼로리를 나타내며 이는 제품 내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 성분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에너지 양을 의미하나 이러한 표기된 칼로리는 우리가 소비한 후 흡수되는 칼로리를 정확하게 반영하지는 않습니다. 각각의 영양 성분에 따라 소화 및 흡수율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며 또한 우리 몸의 개인적인 특성과 대사율에 따라서도 실제로 흡수되는 칼로리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음식 포장에 표기된 칼로리는 참고용으로 사용되며, 개인의 식습관과 활동 수준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