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여름하늘
근육량은 유지하면서 체지방은 빠지게 하는 적정 칼로리 양은 어느정도 일까요?
30대 중반 성인 남성입니다. 일주일에 3~4번 헬스 가서 운동하고 런닝도 종종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술자리가 많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살이 자꾸 쪄서 뱃살이 점점 나오는 걸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근육량은 유지하면서 체지방만 뺄 생각인데 보통 성인남성의 하루 적정 칼로리 섭취량이 2400kcal이라고 하면 무조건 그 이하로 칼로리를 섭취하면서 운동하는게 정답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당 tdee 계산후 500칼로리 정도 적게 드세요
하루 1500 키로칼로리 정도로 보시면되고
단백질의 함량은 높이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을 유지하며 체지방을 줄이려면 하루 유지 칼로리보다 10%정도의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단백질은 체중 1kg당 1.6~2.2g 이상 충분히 섭취하고, 규칙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해야 근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급격한 저칼로리 식단은 오히려 근손실과 요요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