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강화 프로젝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생굴이 혈압에 좋은가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요
평소에 가족중에서 저만 생굴을 좋아하고 와이프랑 아이들은 잘 못먹는데요. 바다의 우유라고 몸에 좋다고 먹으라고 권해도 안먹더라구요. 언뜻 들으니 생굴이 혈압에 좋다는 말을 들어서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굴에는 아연. 철분. 미네랄. 셀레늄.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며. 간기능. 숙취해소. 심장질환. 고혈압예방. 면역력강화. 원기회복. 다이어트.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생굴은 혈압에 좋은 식품입니다. 생굴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굴 100g에는 칼륨이 3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 : 타우린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굴 100g에는 타우린이 2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 : 아연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굴 100g에는 아연이 7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혈압이 높은 사람이라면 생굴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굴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혈압에 좋은 성분도 있습니다. 포타시움과 마그네슘 성분이 혈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