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8
대체당 성분은 당뇨환자들이 먹어도 되나요?
요즘 당을빼고 제로당으로 대체당이 들어간 음료나 스테비아 과일들이 많은데 이러한것들은 직접적인 당이 아니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이 먹어도 되는 식품일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05.28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체감미료는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설탕이나 포도당, 과당 등의 단순당과는
체내 소화와 흡수가 달라 혈당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체 감미료 제품은 다양한 감미료 (올리고당, 말토덱스트린,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나한과 등)의 혼합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영양정보 표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조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specialyolo0106&logNo=223084686680&proxyReferer=https:%2F%2Fm.search.daum.net%2Fsearch%3Fw%3Dfusion%26q%3D%25EB%258C%2580%25EC%25B2%25B4%25EB%258B%25B9%25EA%25B3%25BC%2520%25EB%258B%25B9%25EB%2587%25A8%26DA%3DTWA%26p%3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