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강화 프로젝트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날다람쥐렁이
식물성단백질로 하루권장량이 얼마나 되나요?
보통 체중당1g이라고 하던데 동물성단백질 말고, 식물성 단백질인 경우에는 흡수율이 낮은데
그럼 체중당 얼마나먹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하루 섭취량은
몸무게 1kg당 0.8g 정도 입니다 . 가장 일반적인 계산법이지만 개인의 운동량에 따라 좀더
섭취를 늘릴수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체중당 1g의 단백질 섭취가 권장됩니다. 하지만,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흡수율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식물성 단백질을 먹는 경우 체중당 조금 더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과는 달리 아미노산 조성과 생물학적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흡수율이 더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면 필요한 아미노산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동물성 단백질 같은 경우는 단백질을
섭취 했을 때 거의 90% 흡수가 되지만 식물성 단백질 같은 경우는 70% 정도 밖에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