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잘난비버248
오트밀을 먹으면 붓고 배가 부글부글거려요
제가 식단중이고 오트밀을 좋아해서 평소 오트밀을 자주 먹는데요!
물에도 불려먹고 전자레인지/오븐에 요리해서 먹기도 합니다.
근데 오트밀을 먹으면 붓고 방구가 나오고 배가 부글부글거려요 ㅠ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그런건 알겠는데 몸이 붓고 방구 악취가 심한건 오트밀이 안맞은걸까요 ?ㅠㅠ 오트밀을 너무 좋아하는데 괜찮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트밀을 먹고 배가 부풀고 방구가 나오는 것은 주로 식이섬유의 영향일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은 장에서 가스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적은 양으로 시작: 오트밀을 소량씩 시작해 점차 양을 늘려가면서 장이 적응하도록 합니다.
2. 미리 불리기: 오트밀을 물에 충분히 불려서 소화가 용이하게 합니다.
3. 다양한 식품과 섞기: 오트밀에 소화가 쉬운 과일이나 요거트를 추가하여 부담을 줄입니다.
4. 충분한 수분 섭취: 오트밀을 먹을 때 충분한 물을 마셔서 식이섬유의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5. 식사 후 가벼운 운동: 식사 후 가벼운 운동을 통해 소화를 촉진합니다.
이 방법들을 시도하면 오트밀을 좀 더 편안하게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