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4.21
숙주에는 어떤 영양 성분과 효능이 있나요?
나물로 많이 무쳐서 먹는 식재료인 숙주가 어떤 영양 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생긴 것은 콩나물과 비슷한데 자세히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소화나 변비에 도움을 주고 각종
비타민 A, C, K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철분과 엽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숙주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 숙주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식이섬유: 숙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숙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필요합니다.
비타민B: 숙주는 비타민B1, B2, B3, B5, B6 등 다양한 비타민B가 들어있어서, 신경계와 대사 기능에 필요합니다.
철분: 숙주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액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엽산: 숙주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임신 중인 여성이나 태아의 정상적인 발달에 필요합니다.
이 밖에도, 숙주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 건강, 혈압 조절,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