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으와크
으와크23.07.24
요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 뭐가 있을까요?
통풍때문에 식단을 조절해야 하는데
요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나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맥주를 알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산에 원인이 되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고기 내장(곱창 막창 등등) 그리고 소고기나 돼지고기 같은 붉은색 고기 탄산음료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통풍으로 인해 요산을 제한해야 할 때에는 제한해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곱창에 맥주를 먹게 되면, 정말 통풍에는 최악인 음식 조합입니다. 더 많은 음식을 답변 드리자면,
내장류: 가장 높은 요산 함량을 가진 식품 중 하나로 간, 곱창 등의 내장류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 붉은 고기는 요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해산물: 새우, 게, 오징어, 홍합 등의 해산물은 높은 요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육포: 요리하여 수분이 증발된 육포는 요산이 높을 수 있습니다.
콩과 콩 제품: 콩, 두부, 콩나물 등 콩과 콩 제품에도 요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효모: 빵, 피자, 케이크 등에 사용되는 효모에도 요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통풍을 관리하기 위해 이러한 요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을 피하거나 제한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