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하루 총 먹는 칼로리가 더 중요한게 맞나요??
친구가 말랐는데 몸관리 얘길 들어보면 밤엔 안먹으면 잠이 안와서 오히려 밤에 많이 먹고 낮에 적당하게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먹는 시간보다 먹는 하루 총칼로리가 중요한게 맞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학적으로는 하루 총 섭취 칼로리가 체중 조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섭취 시간도 수면, 소화, 혈당 조절 등에 영향을 주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즉 다시말하면, 하루에 섭취하는 총 칼로리가 핵심이지만 규칙적인 식사 시간도 건강 관리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