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풋풋한물개287
풋풋한물개28723.06.10
오트밀을 하루에 100g 먹어도 될까요?
오트밀을 3끼로 나눠먹을때도 있고 한끼를 100g 먹을때도 있고 탄수화물을 다른걸로 채울때도 있는데요 하루에 총 먹는게 100g인데 하루에 100g 먹어도 될까요? 오트밀 안먹을때는 잡곡밥 200g 먹고 있어요 잡곡밥이랑 순탄수 비슷하게 해서 오트밀 100g 먹고 있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트밀 같은 경우는 하루 섭취량 100 그람이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나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하시면 다른 음식으로 채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네, 하루에 100g의 오트밀을 먹는 것은 보통 안전하고 건강한 식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고탄수화물 식품으로서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를 공급하고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신체 조건, 목표 및 활동 수준에 따라 권장되는 식사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일 권장 칼로리 섭취량, 몸무게, 체질량 지수(BMI), 목표 체중 등을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트밀을 먹을 때 다른 재료와 함께 조리하거나, 과일, 견과류, 우유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 성분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잘 조리된 오트밀은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좋은 선택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