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대충 씹고 넘겨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음식은 여러번 씹어 삼키라는 말을 들어 그렇게 해왔는데, 최근부터 음식을 너무 많이 씹으니까 턱이 아프더라구요
대충 씹고 넘겨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대충 씹고 넘기면 일단 변비 걸릴 확률은 높아집니다.
특히 소화기관에서 제대로 일을못하니 위, 장 환경이 안좋아집니다.
위 장환경이 안좋아지변 변비걸릴확률이 높아지는것이고.. 특히 장보다는
위에 부담이 많이갑니다.. 변비보다 위쪽이 훨씬 안좋습니다.
보통 음식을 천천히 꼬박꼬박 씹어서 삼 켜야 몸 속에 있는 장기들이 무리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충 씻고 넘기면 소화를 시키는 데 문제가 생기고 그 소화를 시키기 위한 몸 속에 있는 위장같은것도 안 좋을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