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3.10
포도씨는 영양성분이 어떤게있는거죠?
제가 인터넷에서 보니까 포도씨가 건강에 좋다는 말도 들어봤는데요 저는 평소에 포도씨를 안 먹었는데 이제부터 먹으려고요 포도씨는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4.03.11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포도씨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로 포도씨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지방, 비타민 (특히 비타민 E), 미네랄 (칼륨, 마그네슘, 인 등),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E와 폴리페놀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포도씨에는 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 리놀레산. 카테킨. 프로시아니딘 등의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포도씨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이는 세포 손상을 줄이고 염증을 완화하여 건강을 지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포도씨에는 폴리페놀, 프로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비타민 E, 오메가-3 지방산 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도씨에는 폴레페놀 리놀렌산 카테킨 레스베라트롤 올레인산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포도씨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성분으로는 프로안토시아니딘, 레스베라트롤, 리놀레산, 올레산, 토코페롤, 카테킨 등이 있으며, 이들은 항산화, 항암, 심혈관 건강 개선, 피부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 뇌 건강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포도씨는 건강식품이나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나, 과다 섭취 시에는 설사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정 질병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한 섭취를 통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