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냉철한줄나비274
생감자는 왜 먹으면 안되는 것인가요?
고구마는 생으로도 많이 먹곤 하는데요. 감자는 생으로 먹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알고는 있으나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영양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감자는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솔라닌은 감자의 껍질과 녹색 부분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온이나 압력 조리, 또는 발아와 함께 처리되지 않은 감자를 섭취할 경우 중독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솔라닌 중독 증상에는 구토, 설사, 두통, 발열, 심장 구조의 변화 등이 있으며,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는 생으로 조금먹는것은 괜찮지만 많이 드시면 감자속에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 할수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지 않는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