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최휘영 장관, 故 윤석화 조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성큼성큼걷는펭귄836
갈거나 으깨면 영양소가 파괴되는 식재료가 있을까요?
어머니 치아가 좋지 않아서 갈거나 으깬음식을 드리고 있는데 혹시 강판에 갈거나 으깼을때 영양소가 파괴되거나 감소하는 식재료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영양소가 파괴가 안됩니다. 대부분의 음식은 삶거나 갈아도 영양소가 그대로 보존됩니다. 그래도 씹어서 먹어야 소화도 잘되고 좋은 영양소를 더 많이 흡수할수 있지만 치아가 안좋으시다면 갈거나 으깨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 채소와 과일을 믹서로 가는 과정에서 세포벽이 손상되면, 그 안에 잡혀 있던 산화효소가 풀려 나와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과 섞이고 산화되면서 항산화 기능을 떨어뜨린다. 삶고 가는 과정에서 해독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비타민C 등 주요 영양소도 파괴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8/26/2014082602148.html
•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채소와 과일을 가는 과정에서 세포벽이 손상되고 삶고 가는 과정에서 비타민B·비타민C 등 주요 영양소도 일부. 파괴되기도합니다
하지만 이가 불편하신 부모님께 적절한 요리법으로 신경쓰지마시고 만드시면 될꺼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