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폭락 경고
많이 본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고등어 통조림도 인스턴트 음식으로 치나요?
제가 평소에 고등어 통조림으로 고등어조림을 자주 해서 먹는데요 그런데 혹시 통조림 고등어도 인스턴트 음식으로 쳐서 몸에 안 좋은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등어 통조림에는 별다른 보존료가 들어가지안ㄹ았다면 인스턴트보다는 가공식품으로 보는것이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등어 통조림은 인스턴트 식품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은 가공식품으로, 조리가 필요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고등어 통조림은 조리가 필요하지만, 가공식품은 아니기 때문에 인스턴트 식품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고등어 통조림은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고등어 통조림은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량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고등어 통조림은 비타민 A와 D,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자주 해먹는 고등어 통조림같은것도 인스턴트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 쪽 용어에서는 사용을 하지 않는 용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