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할 때 하루 몇 칼로리를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40대 남성이 다이어트를 위해 소비해야 하는 적정 칼로리는 어느정도가 적정선일까요? 180cm에 85kg입니다.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안녕하세요! 40대, 180cm·85kg 기준으로 체중 감량을 원할 경우 하루 1,800~2,000kcal 섭취가 적절합니다.
기초대사량은 약 1,800kcal 정도이며, 활동량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단, 급격한 칼로리 제한보다는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 병행을 권장드립니다.안녕하세요^^ 40대 남성, 키 180cm, 체중 85kg 기준으로 하루 유지 칼로리는 하루 활동량까지 포함해서 2,400~2,800kcal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체중 감량을 원하신다면 총에너지소비량에서 약 20%정도 가감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대략 500~700kcal정도 적게 섭취하시면 되는데 하루에 1,700~2,000kcal 정도가 적절합니다. 이 범위 내에서 탄수화물 5, 단백질 3, 지방 2 비중으로 잡아보시고 단백질은 체중당 1.5g정도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120g정도면 충분하며 웨이트를 하시게 된다면 150g까지 드셔도 무방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