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똘똘한물총새248
똘똘한물총새24822.11.14
뇌경색에 좋은 음식이 어떤건가요?
어머니와 와이프가 뇌경색이 있어서 식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고민입니다.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어떤 음식들이 뇌경색에 좋은지 추천부탁드릴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뇌경색에 좋은 음식
1.등푸른 생선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함유 되어있는데 이는 혈액응고를 막아 이미 생성된 혈전을 녹여 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콜레스트롤이 유해물질로 변하여 뇌혈관을 막는 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꾸준히 섭취시 뇌혈관 질환이 걸릴 확률이 현저히 낮아지는 연구결과가 있기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3.토마토
-토마토 또한 리코펜이 함류되어있으며, 이는 비타민E의 100배, 베타카로틴의 2배 이상의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P가 풍부한 뇌경색 호전 및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천마, 마늘, 양파, 견과류(땅콩, 호두 등)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음식을 해드리는 것을 추천드리며, 꾸준히 섭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