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화로운하마140
간헐적 단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호화로운 하마입니다.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사란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것만해도 살이 빠지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간헐적 단식은 칼로리 섭취 감소, 인슐린 저항성 개선, 성장 호르몬 증가로 인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는 있으나, 영양 불균형, 근육 손실, 요요 현상, 개인차 등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안전하게 실천하려면 전문가와 상담하고,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분 섭취, 개인에게 맞는 방법 선택이 중요합니다. 간헐적 단식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의 종합적인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식사 시간을 제한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방법이며 이 방법을 통해 총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며,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의 효과는 개인의 식습관과 생활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꾸준히 지속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