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4.03.16
만성피로가 심할 때 좋은 식단이 있나요?
만성적인 피로로 온몸과 정신이 피폐한 상태인데요. 잠도 잘 못자고 늘상 피곤함을 느끼는데, 이럴때 먹으면 좋은 식재료와 식단은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닭고기. 아몬드. 바나나. 계란. 아보카도. 통곡물.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키위나 귤 사과 딸기 그리고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굴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만성피로해소에는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마그네슘, 비타민B군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만성 피로를 해소하기 위한 식단은 비타민 B, 비타민 C, 마그네슘, 철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음식의 대표적인 예로는, 돼지고기, 생선, 시금치, 바나나, 고등어 등이 포함되며, 규칙적인 식사, 균형 잡힌 식단, 가공식품 줄이기, 충분한 수분 섭취, 카페인과 알코올 제한이 필요합니다.
현미밥과 닭가슴살 볶음, 고등어 구이와 두부 찌개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휴식과 운동을 조화롭게 실천하고, 스트레스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