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궤양. 위 염증 환자들의 식단?
고질적인 지병(위궤양. 위염증)으로 소화드 영양 불균형으로 식사때마다 두렵고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 아니예요. 위 질환의 환자에게 도움될만한 식단이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궤양에 돟은 음식으로는 알칼리성분이 많아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감자ㆍ비타민C가 많아 점막 재생에 좋은 애호박 ㆍ항염증 효과가 좋은 빨간 양배추와 식이섬유ㆍ비타민ㆍ칼슘이 많은 매실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