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09
평소 흰쌀밥은 매일먹고 고기도 일주일에 5일정도 먹고있는데 몸에 힘어요
고기도 자주 먹고 매일 흰쌀밥도
꾸준히 먹고있는데 이상하게
몸에 힘이없어요
야채 과일을 너무 안먹어서
그런걸까요?
보통 비율을 어떻게 식사를 하는게
괜찮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신은혜 영양사blue-check
신은혜 영양사22.12.09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탄단지 5대3대1 비율이 좋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흰쌀밥 보다 정제가 덜된 현미를 드셔야 급격히 오르는 혈당을 막을 수있고 야채 과일에 비타민무기질이 많은데 야채과일도 꾸준히 먹어줘야 면역이 생기고 활력이 생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