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근면한복어289
인지능력을 좋게하는 음식이나 영양제는 뭐가있나요?
나이가 들다보니 점점인지능력이 쇠퇴하여 동문서답을하여 민망할 때가 많아 창피합니다 사람들이 놀리기도하죠 다른 사람들은 제가 왜 동문서답하는지는 잘 모른는것같아 다행스럽지만 당황스러울때가 많아요 어떻게 하면 인지능력이 좋아질수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두뇌와 관련된 음식은 따로 없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뇌가 탄수화물만을 에너지로 사용하기때문에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과일이나 빵, 밥 등에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DHA라고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꽁치, 참치, 연어, 고등어,삼치등이 있습니다, 또한 구찌뽕, 초석잠등 기억력 개선과 세포 재생억 도움을 줍니다, 영양제로는 오메가3보조제와 은행잎 추출물, 두뇌 활성화를 돕는다는 피브로인 단백질이 주성분인 영양제 비타민B와 엽산 영양제를 드셔 주시면 좋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