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침착한반딧불128
침착한반딧불12824.01.15
다이어트할때 딸기를 먹어도 되나요?
저는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요 다이어트할때 딸기를 먹어도 되나요? 하루에 딸기 반팩정도? 그리고 다이어트할때 어떤 식단이 좋은지도 알려주세여!!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는 다른 과일에 비해서 비타민 C 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딸기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있어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딸기는 낮은 칼로리(100g당 27kcal)와 풍부한 식이섬유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건강에 좋지만, 과도한 섭취로 혈당 상승 및 칼륨 과다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시 고려해야 할 식단은 저칼로리, 균형 잡힌 영양소, 섬유질 풍부, 저염 식단 등입니다. 식단 구성 시 자신의 체형, 건강 상태, 식습관을 고려하고, 장기적이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의 예시로는 오트밀과 과일, 계란과 채소, 닭가슴살과 샐러드, 두부와 채소볶음, 생선구이와 야채, 곤약국, 과일, 견과류 등이 포함된 식단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중에 딸기를 먹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딸기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량,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 포만감을 주면서 영양을 공급합니다. 하루에 반팩 정도라면 과잉 섭취는 아닙니다 . 그리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단은 닭가슴살.생선.두부.콩.통곡물.귀리.현미.고구마ㆍ아보카도.견과류.올리브오일ㆍ등의 단백질ㆍ탄수화물ㆍ건강한지방 등이며 다양한 채소와 과일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