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정중한참고래210
정중한참고래21024.02.26
콩단백 알러지가 있어서 건강 기능식품을 먹기가 힘들어요
영양사님 단백질 보충을 콩단백질 아니고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뭐가 있을까요
두부도 콩나물도 먹으면 소화가 안되고 얼굴에 뾰루지가 나서요
반찬을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은데 많은 조언 부탁 드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콩단백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의 팁으로는, 콩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를 대체하기 위한 예시로는 견과류인 아몬드, 호두, 캐슈넛, 피스타치오, 땅콩(단, 땅콩 알레르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씨앗류인 해바라기 씨, 호박씨, 아마씨, 치아씨, 곡류인 현미, 귀리, 보리, 퀴노아, 메밀, 두류인 완두콩, 병아리콩, 렌틸콩, 검은콩, 강낭콩, 그리고 채소인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아스파라거스, 버섯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고, 새로운 식품을 섭취할 때는 소량부터 시작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관찰하는 것이 좋으며, 식품 라벨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알레르기 반응 관리 및 개인 맞춤 식단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실 식물에는 단백질이 들어가 있는것들이 많지 않습니다.
콩 이외에는 귀리 시금치 브로콜리 호두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