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8.17
버터와 마가린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버터하고 마가린의 차이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둘다 엄청 기름지긴 한데, 고소한 향이 나서 음식할 때 종종 이용하는데요
근데 듣기론 마가린은 버터대비 몸에 안좋다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가린과 버터의 차이는 동물성 유지냐식물성 유지로 나누어 집니다.
마가린 같은 경우는 팜유와 여러 가지 첨가물을 넣어서 버터처럼 만든 것이기 때문에 동물성 유지인
버터가 훨씬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버터는 동물성유지를 모아서, 마가리는 식물성유지를 모아서 만든것입니다. 예전에는 마가린의 저렴한 이미지가있어 몸에 안돟다했지만 오히려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상대적으로 버터보다 많기에 절대적으로 나쁜것은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버터는 우유에서 추출한 동물성 지방입니다. 마가린은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첨가하여 만든 식품입니다. 버터는 마가린보다 포화 지방이 많고, 마가린은 버터보다 트랜스 지방이 많습니다. 포화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트랜스 지방은 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버터와 마가린 중 어느 것이 더 건강에 좋은지 여부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버터와 마가린은 모두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