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엉뚱한호랑이607
여름에 상한 음식인지는 어떤 방법으로 파악할까요?
안녕하세요
여름에 상한 음식인지는 어떤 방법으로 파악할까요?
솔직히 냄새로 판단한다는데 저는 상한음식 냄새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여름철에는 온도가 높아져 음식이 상하기 쉽습니다.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상한 것을 판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냄새: 신맛이나 불쾌한 냄새가 나면 상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2. 색깔: 변색된 부분이 있거나 원래 색보다 짙어졌다면 상했을 수 있습니다.
3. 텍스처: 끈적거리거나 점성이 증가한 경우, 또는 원래의 질감과 다르다면 상한 것입니다.
4. 곰팡이: 하얀색, 녹색, 검은색 등의 곰팡이가 보이면 즉시 버려야 합니다.
5. 맛: 맛이 변했다면 먹지 말아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여름에 상한 음식을 파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한 음식은 종종 특유의 부패된 냄새가 납니다. 예를 들어, 신선한 고기나 생선은 거의 없는 냄새가 나지만, 상한 고기나 생선은 썩은 냄새가 날 수 있으며 과일이나 채소도 상한 경우 약간의 발효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신선한 음식은 밝고 생기가 있으며, 색이 선명합니다. 하지만 상한 경우 색깔이 변하거나 짙어질 수 있으며 또한 표면에 검게 변한 부분이나 이물질이 보일 수 있습니다.
3. 신선한 음식은 보통 탄력이 있고, 부드럽거나 살짝 젖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한 경우 부드럽거나 점점질할 수 있습니다.
4. 음식의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오랫동안 냉장고에 보관되었을 경우 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손상됐다고 생각되면, 안전하게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