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태풍 17호
계란노른자 정말 몸에 않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하 영양사분들이 삶은계란 하루 3개가 적당하다고 해서 삶은 계란 하루 3개씩 먹고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삶은 계란 속의 노른자 입니다. 노른자가 몸에 안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계란 노른자는 단백질, 비타민A,D,E, 콜린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뇌 건강, 시력 유지, 심혈관 질환 예방, 뼈 건강, 면역 체계 강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함량으로 인하여 과도한 섭취 시에는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2개의 섭취는 괜찮으며, 고콜레스테롤혈증을 겪는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해야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영양소가 풍부한 부분으로, 오히려 많은 건강 이점을 제공합니다.
1. 계란의 노른자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특히 비타민 A, D, E, K) 및 미네랄 (철, 아연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 영양소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기능을 수행하며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2. 노른자에는 뼈 건강에 중요한 칼슘과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노른자에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신경 기능과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노른자는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점에서 다소 주의가 필요할 수 있지만 적당량의 섭취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크게 줄이지 않습니다.
노른자가 몸에 안 좋다는 주장은 과거에는 콜레스테롤과 관련된 것이었으나, 최근 연구에서는 적당량의 계란 섭취가 심혈관 질환 위험과의 연관성이 낮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에 삶은 계란 1~2개를 먹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이점이 있을 수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식이 관리에 따라 적절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