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4.03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효과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현재 운동을할수없는 일을해서
시간이않되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있습니다
현재총 16번진행하였고 1일 1식 하고 이후에는 물
이랑.아메리카노,제로콜라 등을먹고있습니다
1식은 아침에만 먹습니다폭식은않하고 계란이랑 단백질들어가있는 식품 닭가슴살등을먹고있습니다.
술.라면 끊은지는 두달정도 되었습니다
제가 한때는 술과 군것질.라면 등을 많이먹었습니다
지금은 생각도않나구 음식먹는냥도 줄었습니다.
아직 몸무게는 재보지안 았지만 몸이좀가벼워지는
느낌이들구 지속 요렇게 1일1식하고 간헐적 단식
하면 몸무게 도줄고 도움주는 효과가있을까요
궁금해서 전문가님께문의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천아연 영양사blue-check
천아연 영양사24.04.03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간헐적단식 즉 오토파지는 16시간동안 아무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자가 세포를 파괴하는 행위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하게 된다면 제대로된 영양분을 공급 받지 못하여 병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바랍니다
또한 너무 단백질식사위주로 한다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충분히 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복 일 때 물 말고는 아무것도 드시면 안 됩니다 지금
커피 와 제로 음료수를 먹고 있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