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4.04.15
장이 않좋은데 기름진 음식을 먹어도 될까요?
요즘 다이어트 하느라 음식을 제대로 안먹었더니 장염에 걸렸습니다. 장염에 걸리면 식단 조절을
잘해야 한다고 하는데 혹시 장이 안좋을때 기름진 식단을 먹으면 더 안좋아 질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장이 좋지 않은 경우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소화를 어렵게 하고 소화 불량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장이 건강하지 않은 경우 기름진 음식은 염증을 유발하고 장 내벽을 자극하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장 건강을 위해 과일, 채소, 견과류, 그리고 가벼운 단백질 소스를 포함한 건강한 식사를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장 건강을 지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장염 시에는 기름진 음식 섭취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부드러운 음식, 흰살 생선, 닭가슴살, 요거트와 같은 소화가 잘 되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장염 완치 후에는 점진적으로 정상 식단으로 복귀하고, 식단을 조절할 때는 개인의 몸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장염에 걸렸을때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어렵게 하고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 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름진 음식은 소화가 어렵기때문에 장염 증상이 있으실때는 섭취를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장이 좋지 않을 때는 음식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은 장애 불편 하기 때문에 더 소화가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