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하질문답변왕
기초대사량 측정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기초대사량 측정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기초대사량이 어느정도 인지 확인해보고 식사량이나 습관들을 바꿔보고 싶은데 확인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초대사량은 미프린 공식을 이용해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병원에서 간접 열량측정기로 측정해 줘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초대사량은 병원에서 간단한 검사(간접열량측정)로 정확히 측정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체중, 키, 나이, 성별을 이용한 계산식(해리스-베네딕트 공식 등)으로 대략 추정 가능합니다.
온라인 계산기나 앱을 활용해 쉽게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식사량과 운동 계획을 조절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