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물속을나는물고기
기름진 음식을 안먹는데 체지방이 오르는 이유는??
체지방이 너무 올라서 기름은 음식을 최대한 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체지방이 오르더라구요
술때문인건가요??
체지방이 오르는 이유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주를 할 경우 술에도 당분과 열량이 있어 체지방 증가에 영향을 미치며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도 그렇습니다
• 안녕하세요.
체지방이 오르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술도 칼로리가 높아서 지방 증가에 한 몫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거나 당이 많은 음식을 먹을 경우에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당(설탕 등)을 섭취할 경우, 인슐린의 과 분비로 인해서 지방의 성숙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먹는 칼로리에 비해서 활동량이 적을 경우에도 체지방이 증가합니다.
지방이라는 것은 에너지를 축적하는 수단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루 사용 에너지 < 하루 섭취 에너지 의 공식이 성립될 경우 남은 잉여에너지가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활동량이 많거나, 기초 대사량이 높은 사람이 더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큰 요인의 활동량과 섭취량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