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아뷰다
얼굴이 노란색을 띄고 있다면 어떤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얼굴 색이 약간 노란색으로 보인다면 어디가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인가요? 이런 경우 어떤 음식이나 어떤 운동을 해야지 개선에 도움이 되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이 정확하겠지만 간의 건강이 좋지않을때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얼굴이 노란색을 띠는 경우, 일반적으로 황달이라는 상태일 수 있으며 황달은 피부와 눈의 흰자위가 노란색으로 변하는 증상으로, 이는 혈중 빌리루빈 농도가 증가하기 때문이며 황달의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주로 간, 담도, 또는 혈액과 관련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런 상태를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해 고려할 수 있는 검사와 조치입니다
1. 검사 및 원인 진단
1. 간 기능 검사
• 목적: 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며 간염, 간경화, 간종양 등 다양한 간 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검사 항목: AST, ALT, ALP, 총 빌리루빈 등의 수치를 측정합니다.
2. 담도 검사
• 목적: 담도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며 담석, 담도 염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사 방법: 초음파 검사, CT 스캔, MRI 등을 통해 담도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3. 혈액 검사
• 목적: 혈액의 빌리루빈 농도와 관련된 문제를 확인합니다.
• 검사 항목: 총 빌리루빈, 직접 빌리루빈, 간 기능과 관련된 기타 지표를 확인합니다.
4. 초음파 및 CT 스캔
• 목적: 간과 담도의 구조적 문제를 시각적으로 확인합니다.
2. 식이 및 생활 습관 개선
1. 간 건강을 지원하는 음식
•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등 간 해독을 돕는 채소.
• 과일: 베리류, 사과, 감귤류 등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
• 단백질: 살코기, 생선, 두부 등 고품질 단백질을 포함한 식품.
•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 등 건강한 지방.
2. 피해야 할 음식
• 지방이 많은 음식: 튀김류, 가공식품 등.
• 알코올: 간에 부담을 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설탕과 염분이 많은 음식: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3. 운동 및 생활 습관
•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운동은 간 건강을 지원하고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개선합니다.
•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신체의 해독 기능을 지원합니다.
• 금연: 흡연은 간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의사와 상담
얼굴이 노란색으로 변하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