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사상체질연구한사람이 이제마인가요
태음 태양 ??요런체질을 음양오행에따라 연구??,한건가요 태양중에도 금양 금음이있던데다른 체질은 두갈래로 ..??안나뉘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상체질을 연구한 사람은 이제마 입니다. 태양,태음,소양,소음은 각각 음양오행 이론에 맞춰 사람의 체질적 특성에 따라 나누며 태양과 소양근 주로 양의 성향을 태음과 소음은 음의 성향을 따릅니다. 금양 금음은 주로 금기운의 세분화로 태양체질 내에서도 다양한 세부체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