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싹싹한살모사267
싹싹한살모사26723.10.06
물을 많이 마시면 살이 찌지 않을까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고 해서 물을 조금이라도 더 마시려고 노력하는데 물을 많이 머시면 살이 찌는 것 같아요.. 제가 잘못된 생각일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그렇다고 하루섭취량이상은 안됩니다.) 몸에 있는 노폐물이
배출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나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살이 찌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는 살이 찌지 않습니다. 순수한 물의 경우에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도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없습니다.
물은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물을 많이 마시면 오히려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물은 하루에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고 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할 때 물을 마시면 수분을 보충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