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프배달
몸안의 혈액의 순환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건강에 관심이 많은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요새 맵고 짠 음식을 먹다보니 몸 상태가 많이 안좋아 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혈관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혈액의 순환을 좋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혈액의 순환을 좀 더 건강하게 할 수 있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건강을 유지하려면 몇 가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운동은 심장 건강을 강화하고 혈액을 몸 전체로 효과적으로 분배할 수 있게 합니다.
2.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을 줄이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세요. 비타민 C와 E, 마그네슘, 옥사이드 등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3.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며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이 더 진해져 혈액 순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니코틴과 알코올은 혈액 순환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가능한 한 흡연을 피하고, 음주는 적당량으로 하세요.
5. 스트레스는 혈액 순환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6. 긴 시간동안 같은 자세로 앉아 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특히 장시간의 앉은 자세는 혈액 순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천을 통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