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3.12.15
철분이 풍부한 음식에는 무엇일까요?
철분은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것은 알겠는데요. 막상 어느 음식에 철분이 풍부한지는 모르겠어서요.
쉽게 구할수있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은 무엇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간 , 조개류, 견과류, 노른자, 콩류 등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철분은 혈액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은 크게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
쇠고기: 쇠고기는 철분이 풍부한 대표적인 동물성 식품입니다. 특히, 안심이나 채끝살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삼겹살이나 목살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닭고기: 닭고기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슴살이나 다리살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달걀: 달걀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노른자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선: 생선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등어, 연어, 참치 등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
견과류: 견과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호두, 아몬드, 땅콩 등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콩류: 콩류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 팥, 두부 등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색잎채소: 녹색잎채소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 케일, 근대 등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과일: 건과일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추, 건포도, 잣 등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