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날다람쥐렁이
날다람쥐렁이23.04.26
칼슘 하루권장량 섭취에 대해 여쭙니다.
최근 교통사고로 인해 다리가 골절됐어요
병원에서도 일단 안정하면서 칼슘 꾸준히 먹으라고 했습니다
때문에 우유도 자주 먹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회복되는 느낌이 덜하네요
그래서 여쭤보는데요 칼슘이 들어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우유 먹고 있는데 이걸로 충분할까요?
아님 칼슘 하루권장량 기준으로 따로 먹어야 되는지요?
칼슘 하루 권장량은 어느정도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리 골절로 인한 회복을 위해서는 우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칼슘이 들어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은 하루에 1000mg, 여성은 1200mg의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골절 회복을 위해서는 더 많은 칼슘 섭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치즈, 요구르트, 두부, 샐러드, 아몬드, 브로콜리, 녹황색 채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칼슘 섭취가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만으로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 또는 영양사의 조언에 따라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칼슘만 섭취하는 것보다는 비타민 D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식후에 자외선에 노출되면 체내에서 생산되기도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 D가 제한적이므로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과 여성에게는 하루에 1,000-1,200mg의 칼슘 섭취가 권장됩니다. 이러한 양의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주로 우유, 요구르트, 치즈, 녹색 채소, 아몬드, 대구, 잣 등 다양한 음식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칼슘 섭취는 소화 장애, 변비, 신장 결석, 중독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량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성인의 경우 1일 칼슘 권장섭취량은 700mg이며 50세 이상의 여성은 800m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상한섭취량은 2,500mg 입니다. 우유로는 칼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기 힘드니 멸치나 두부, 브로콜리, 빨간양배추등과
칼슘이 든 영양제 같은걸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리가 골절이 움직이기 힘드시겠어요.
기본적으로 칼슘의 섭취는 정상성인의 경우 하루 700mg이상 입니다. 하지만 다리가 골절이 되었다고 하니 칼슘이 보충이 되어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