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8
운동하기전에 바나나가 도움이 많이 되나요?
운동하기 전에 사람들이 바나나를 자주 즐겨 먹던데 바나나가 운동하기 전에 많은 도움을 주나요? 운동하기 전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6.08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바나나는 운동하기 전에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신속한 에너지 공급을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 B6와 칼륨이 피로 개선과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운동 전에 섭취하기에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인 글루코스와 프락토스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분은 운동 시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운동 전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에너지를 보충하고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소화가 쉽고 빠른 음식입니다. 식사 후 즉시 소화되는 식품으로, 운동 전에 먹으면 무거움이나 속이 느끼지 않아 운동 동안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운동 하는 선수들이 바나나를 먹는 이유는
체력저하를 막고 탄수화물과 영양소를 신속하게 공급 하기 위해서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