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엄청난반딧불167
엄청난반딧불16723.02.26
바나나를 먹으면 어떠한 좋은점이 있나요?
운동선수들 보면은 운동 하기 전후에 바나나를 먹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데 바나나를 먹으면 피로회복 효과도 있나요? 바나나의 효능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조금 높기는 하지만 각종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고 우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한개만 드셔도 어느정도 배고픔을
이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이유로 고강도 운동을 하고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그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에너지 공급
운동이 끝난 후 바나나를 섭취하여 근력손실을 최소화하고 탄수화물과함께 지방이 타도록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바나나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의 펙틴 성분,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도 바나나 효능이 좋습니다.
-노화 예방
바나나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 노화를 예방에 좋습니다.
-혈관건강
바나나의 칼륨성분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되고 혈관건강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게됩니다.
• 바나나에 풍부한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생산을 도와 빈혈을 완화시켜 줍니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체내 독소를 제거해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트립토판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미후루코리아 : 영양정보 (sumif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