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0.12
소 생간의 영양성분과 칼로리는?
소의 생간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생간의 영양성분과 칼로리는 어느정도 되나요? 생간을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도 알고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동물의 간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소의 간에는 특히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칼로리는 100그램에 160 칼로리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소의 생간은 다이어트 및 영양 성분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판단이 됩니다.
우선적으로는, 소의 생간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은 편으로 100g의 소의 생간은 약 120kcal의 칼로리와 2.5g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소고기의 칼로리와 지방 함량에 비해 훨씬 낮은 수치로써, 소의 생간은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의 생간은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영양 성분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단백질: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철분: 혈액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 시력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12: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엽산: 세포 분열과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소의 생간은 이러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의 생간은 일부 사람에게는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의 생간을 처음 섭취하는 사람은 소량부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간에는 비타민B12,F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조혈작용 등에 도움을 주며 철분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