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고구마 또는 감자에 닭가슴살로 먹어도 괜찮을까요?? 고구마가 탄수화물양이 높다고 들어가지고 질문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고구마를 드시는것은 소화가 잘되고 섬유질이 많아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드십니다.
그리고 다른 재료에 비해서 탄수화물의 비율은 높지 않아서
우유와 같이 드시면 충분히 아침식사로도 괜찮습니다.
• 타난과 아교질이 함유된 고구마는 감자와 달리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벽을 자극해 많은 양의 위산을 분비하게 된다. 따라서 속 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당뇨병 환자의 경우 삶거나 구운 고구마를 빈속에 섭취할 경우 혈당이 급격하게 증가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고구마, 바나나, 우유가 아침에 먹으면 독? | 전성기 (junsung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