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7.10
사과는 어떠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사과를 아침에 반쪽씩 먹고 있는데요.
아침에 먹는 사과가 좋다고 알고 있어서요.
사과는 어떠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사과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케스테틴 물질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줍니다
사과에는 다른 과일에 비해 비교적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나트륨을 배춣해줍니다.사과에는 불용성 섬유소와 수용성 섬유소인 펙텐이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해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비타민 섭취와 식이섬유섭취로 장건강에 도움을 주게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에는 굉장히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고 그중에서도
팩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서 아침에 사과를 먹었을 때 하루가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는
그런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사과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릭고 사과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 강화, 콜라겐 생성, 항산화 효과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며,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분 섭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는 저열량이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하며 간식이나 식사의 일부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