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0.03
다이어트중 햄버거 먹으면 안되죠?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 탄수화물은 거의 먹지 않고 있습니다. 햄버거가 먹고싶지만 참고있는데 햄버거를 먹으면 안되는거죠? 다이어트에 안좋죠?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데 햄버거도 특별히 영양을 초과 하지 않는다면 드셔도 괜찮습니다.
단품으로 드시는것은 괜찮을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햄버거가 너무 드시고싶으시다면 탄산음료가 없이 단품과 샐러드를 함께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탄수화물을 거의 먹지 않고 있다면, 햄버거를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햄버거는 일반적으로 빵, 패티, 치즈, 소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빵과 치즈는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패티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햄버거의 칼로리와 영양 성분은 브랜드와 메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햄버거 1개당 500~800kcal 정도이며, 밥 2공기와 맞먹는 칼로리입니다. 또한, 햄버거에는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햄버거를 자주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